(번역)나는 폴아웃4를 해봤습니다. by 글로

https://www.reddit.com/r/Fallout/comments/28v2dn/i_played_fallout_4/

레딧에 한참 전에 올라왔다 이번 폴아웃 4 공개로 신빙성이 올라간 글을 번역해봄.
게임스탑에서 발매 예정일을 공개하고 이게 또 적중하면서 한층 믿을만해진듯.

루리웹엔 덧글로 단 바 있음.


*스포일러주의!*


트롤, 거짓말쟁이, 기타등등 하는 말을 하기 전에, 물론 무슨 말을 하건 여러분의 자유이긴 합니다만, 베데스다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나에 대해 물어보세요(레딧 유저네임이 실명입니다). 그럼 제가 베데스다에서 일했다는 확인해 줄겁니다. 해고당했고 그에 대한 보복만을 위해 글을 쓰는 중입니다.

 

그건 그렇고, 지난달 기밀 정보를 유출했다는 이유로(고의로 짓이 아닙니다!) 해고당하기 전까지 메릴랜드에 있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일했습니다. 그런 멍청한 처분 때문에 자식과 함께 백수신세로 나앉아 있지요. 그리고 이제 제가 말은 이겁니다 : 폴아웃 4, 그에 관한 일을 했고, 직접 해봤습니다. 정말이에요.

 

최근 유출된 폴아웃4 정보는 모두 사실이란 것부터 확인시켜드리고 싶군요. 폴아웃4에서 당신은 보스턴에 살고, 무대는 2287년으로 정확히 폴아웃 3에서 10 뒤입니다. 폴아웃 4 여러가지 요소를 섞는 한편, 좀더 '이야기에 기반한' 게임으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드디어 주인공은 말을 하며 그의 인생에 대해 서술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당신은 캐릭터를 작성합니다(남자로만 스토리를 진행할 있습니다). 폭발과 함께 모든 일이 시작되지요. 박살난 건물안에서 정신을 차린 주인공은 아내가 죽었음을 알게됩니다. 로봇과 안드로이드가 종횡무진하며 그곳의 사람들을 죽이고 납치하는 중이지요. 경관님The officer으로 불리곤 하는 당신은 탈출해서 복수를 시작합니다.

 

무대 : 폴아웃4 보스턴과 변두리를 무대로 합니다. 시내는 재단The institue라는 기술자와 철학자들로 구성된 집단이 완전히 장악하고 있고, 변두리는 작은 마을과 정착지들이 자리잡은 황무지Wasteland 여기저기에 볼트Vault들이자리잡고 있습니다. 로건 국제 공항은 모든 기술을 장악하려고 하는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이하 BOS) 점거 중이며, 집단은  지역의 기술을 누가 관리하는가를 두고 의견이 충돌한 재단과 전쟁 중입니다.

 

한편 보스턴 변경에 자리잡은 볼트79 재단을 탈출한 안드로이드를 돕는걸 목적으로 하는 레일로드The Railroad라는 집단이 장악하고 있지요.

 

폴아웃 4 지역은 스카이림의 세배 가량됩니다. 이렇게 늘린 이유는 현실적이고 상호작용 가능한 세계를 구축하여, 유저들이 항상 새로운 것을 발견할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게임이 발매된지 플레이하더라도요.

 

당파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폴아웃 3 레일로드가 재등장합니다. 폴아웃3에선 복제된 남자Replicated man 퀘스트에서 잠깐 얼굴을 비춘 정도지만, 이번엔 완전한 세력으로서 더욱 규모로 등장합니다.
  • BOS 재등장합니다. 로건 국제 공항을 장악중인 집단은 폴아웃3 다르게 클래식 시리즈나 뉴베가스에서 그랬듯 기술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기술을 획득하기 위해서라면 무력도 사용할겁니다.
  • 폴아웃3에서의 재단이 재등장합니다. 토마스 리틀턴Thomas Littleton이란 자가 수장이며 이번 작품의 적대새력입니다. 보스턴 시내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순찰중인데 폴아웃 3 워싱턴DC 순찰하던 슈퍼 뮤턴트들과 비슷한 입지를 갖게 겁니다.
  • 탤론 컴퍼니Talon Company 재등장합니다만 훨씬 작은 규모입니다. 벙커밖에 위치한 그들의 근거지는 보스턴 시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레이더Raiders들도 재등장합니다.

 

등장하는 크리쳐들입니다 :

  • 슈퍼 뮤턴트들이 재등장합니다. 폴아웃 3 비슷합니다. 동부연안 지역의 뮤턴트들과 교류중입니다.
  • 페럴 구울Feral Ghouls들도 재등장합니다.
  • 비셔스 독도 재등장합니다
  • 새롭게 페럴 캣이 등장합니다. 오직 볼트에서만 있습니다.
  • 베가스에서 나온 스포어 캐리어들이 재등장하며 하수도에서 있습니다.

 

재등장하는 인물들입니다 :

  • 폴아웃3 매디슨 Madison Li 재등장합니다. 폴아웃 4 시작되기 10년전 제임스를 잃은 외로운 방랑자도 죽었다고 생각하여 D.C 떠났으며, 가장 과학시설이 있는 보스턴을 찾아옵니다. 성우도 그대로 제니퍼 메시Jennifer Massey입니다.
  • 쓰리 Three dog 재등장합니다만 라디오로 목소리만 들을 있을 직접 없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방송이 라이브 방송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녹화분이 계속 반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폴아웃3에서 플레이어는 그를 죽일 있기 때문에 이렇게 되었습니다). 성우는 에릭 토드 델럼스Erik Todd Dellums입니다/
  • 브라이언 윌크스Bryan Wilks 재등장합니다. 그래이딧치에서 당신이 구했던 어린 소년은 이제 열아홉살로 탤론 컴퍼니에서 일하는 용병입니다. 일을 하는 이유는 "누군가 나를 구해줬으니, 나도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이 되어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우는 제리 쥬엘Jerry Jewell입니다.
  • 외의 인물들도 등장하긴 합니다만 세이브 연동이 필요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플랫폼은 :

발매후 폭넓은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있게 될겁니다. 처음엔 현재 개발중인 PS4, X1, PC

발매됩니다. 바닥부터 새로 만든 신규 엔진을 사용하며 차세대 플랫폼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새로 제작되며 폴아웃3, 뉴베가스, 스카이림에서 쓰던 자원이나 스크립트는 전혀 쓰이지 않습니다.

PS3 X360으로도 발매될겁니다만 위의 발매로부터 1 후의 일이 될겁니다butwill release a year after the advanced version(역주 : 뒤의 발매 스케줄과 이야기가 다름. A month 오기?). 버전은 스카이림에 사용된 크리에이션 엔진으로 돌아갑니다.  대부분 동일하나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 그리고 몇가지 추가 사항이 약간 다를겁니다.

발매시의 용량은 20GB 넘게됩니다. PS4 X1모두인스톨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PS3 X360 사용자들은 폴아웃3 세이브를 연동할수 있게 되는데, 당신이 선택이 폴아웃4 반영됩니다. 폴아웃3에서 죽였느냐 아니냐에 따라 추가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생기며, 일부 스토리에선 폴아웃3에서 일어난 일이 언급될 겁니다. BOS 황무지 수도를 구했는지 혹은 몰락했는지, 사라가 정화기를 구동시키고 죽었는지 아니면 외로운 방랑자가 그렇게 햇는지 등등이요.

 

개발자들:

폴아웃3 개발한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중입니다.

 

게임 플레이:

플레이 방식은 폴아웃3이나 베가스와 유사합니다. TPS FPS 두가지 방식을 사용하며, PC판에선 새로운 "클래식 모드" 선택해 폴아웃 클래식 게임들과 같은 시점으로 플레이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경험상 폴아웃 클래식보단 PS2/Xbox 발매된 폴아웃 : 브라더 후드 오브 스틸과 좀더 유사합니다). 달라진 점은, 남자로만 플레이 있다는 겁니다. 스토리상의 필요성 때문에 이렇게 되었는데, 스토리를 마무리하고 나면 성별을 바꿀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으로 플레이 있게 하는 독립 DLC 계획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하여 트로피/도전과제를 모든 콘솔 버전과 스팀을 통해 지원합니다.

 

 

현재 진행상황 :

얼추 계산해 PS4/X1/PC버전은 40퍼센트 가량, PS3/X360버전은 15퍼센트 가량 마무리되었습니다. 둘다 베데스다가 제작중입니다.

 

발매일 :

폴아웃 4 스핀오프 작품에 대한 로드맵이 이미 짜여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근무할때 이미 고지를 받았으며 제가 읽은 바에 의하면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2015 6 E3에서 트레일러만 공개
  2. 2015 7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3. 2015 8 추가정보
  4. 2015 10 PS4/X1/PC 발매
  5. 2015 11 DLC
  6. 2015 12 두번째 DLC, PS3/X360 발매
  7. 2016 1 세번째 DLC
  8. 2016 3 네번째 최종 DLC
  9. 2016 6 스핀오프 작품 공개. 비헤비어 인터렉티브Behaviour Interactive 제작
  10. 2016 10 스핀오프 작품 PS4/X1/PC 발매

 



덧글

  • 그렇군요 2015/06/05 08:04 # 삭제 답글

    왠지 신뢰가 가는 내용이긴 합니다.
    그런데 별로 보복 같진 않고 그냥 마케팅 같은 느낌이 드는 수준이네요.
  • . 2015/06/05 11:55 # 삭제 답글

    그레이딧치면 그 불쑈개미들? 근데 남을 도와준다면서 왜 탈론컴퍼니에?--;
댓글 입력 영역


츠이타